top of page

2019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설명회 개최

지난 3월 23일(토) ‘2019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설명회’가 한양대학교 HIT(한양종합기술연구원) 6층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국 각지의 40여개 대학교 120여개 팀에서 약 400명의 대학생이 참석한 이번 경진대회 설명회는 ACE Lab의 지도교수인 선우명호 미래자동차공학과 교수의 인사와 세미나로 문을 열었으며, 이후 오는 7월 11일 ‘2019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앞두고 대회 안내 및 일정 소개가 이어졌다.


ACE Lab은 경진대회 주관기관으로써 자동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내장형 제어시스템(Embedded Control System) 설계 분야에 대한 흥미 유발과 관련 산업의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하여, 2003년부터 국내,외 회사들과 함께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ACE Lab의 선우명호 교수가 내장형 제어 시스템(Embedded Control System)의 최근 현황 및 전망과 미래 자동차에 대한 신기술 등의 관련 정보를 소개함으로써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이번 설명회는 참가팀에게 경진대회 지원장비(TC275, Motor Driver, 모형차) 배부를 시작으로 대회 후원기관인 Infineon에서 개발보드 TC275에 대한 소개 및 모델 기반 설계를 활용한 개발 Tool에 대한 MathWorks의 소개와 Continental 측에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창원대학교 이우택 교수의 TC275를 활용한 참가팀 기본교육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는 오는 7월 11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설명회를 듣고 있는 학생들

2019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소개하는 선우명호 교수

개발보드 TC275에 대한 Infineon의 소개

개발 tool에 대한 MathWorks의 소개

참가팀 기본교육을 진행하는 창원대학교 이우택 교수


조회수 1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