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ingapore Channel 8, ACE Lab 취재

지난 8일, Singapore Channel 8은 ACE Lab의 우수한 자율주행 기술을 취재하러 나섰다. 취재 전부터 5G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에 관심이 많던 Channel 8 측은 이 날 역시 그와 관련된 수많은 질문들을 쏟아냈다. 선우명호 교수는 5G를 이용하면 V2V (Vehicle to Vehicle Communication), V2I (Vehicle to Infrastructure Communication) 등을 더 빠르게 활용할 수 있고 이 정보는 자율주행의 각 알고리즘에 전송되어 기술의 견고함을 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5G 기술 뿐만 아니라 차량의 H/W 적인 측면에 대한 질문도 이어나갔다. Channel 8 측은 ACE Lab의 자율주행 차량인 A1의 센서 위치와 FOV(Field of View) 및 컴퓨팅 유닛의 배치에 궁금증을 가졌다. 이에 선우명호 교수는 "A1의 분산형 제어 시스템은 세계 각 연구기관에서도 인정받는 구성"이라며 A1의 시스템적 장점도 설명했다.

이 날 Channel 8 측은 "한국의 자율주행 기술이 이렇게 발전해 있는줄 몰랐다"며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끊임없이 하고 있는 ACE Lab 연구진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A1의 기술력을 설명 중인 선우명호 교수

A1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체험하고 있는 Channel 8 기자단

조회수 3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